명품 흑삼, 금흑(www.geumheuk.com)이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가공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금산흑삼㈜의 ‘금흑’은 국제기준 이상의 안전성이 보장된 GAP인증 원료 인삼을 구증구포 방식(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리는 방식)으로 생산된 흑삼의 특화된 브랜드로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금산흑삼㈜은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그리고 금산인삼약초시험장의 공동연구로 개발된 흑삼의 지표성분(RG3, RK1, RG5)과 함유량을 설정해 생산한 제품으로 국·내외 흑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원료삼인 ‘금산군 GAP인증 인삼’은 잔류농약 등 위해요소 검사에서 통과한 수삼을 공동선별과 공동수매 과정을 거쳐 구입한 것으로 생산, 수확, 유통 전 과정에서 안전성이 확보된 것이다. 흑삼은 이러한 원료삼을 이용해 구증구포의 방식으로 생산한 후 벤조피렌, 세균 등의 위해물질 검사를 거친 후 시중에 유통된다.
금산흑삼㈜은 흑삼농축액 ‘금흑정’, 흑삼액 ‘금흑수’, 흑삼초코렛 ‘금흑크런치’, 발효흑삼액 ‘금흑효’ 등의 인삼가공식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대도시인 호치민과 하노이 등에 매장을 개설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