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컨설팅 전문 기업 ㈜아이니웨딩네트웍스의 브랜드 아이니웨딩(www.iniwedding.com)이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웨딩컨설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아이니웨딩네트웍스는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달성한 웨딩컨설팅 기업으로 임직원 180명과 연매출액 180억원을 달성하는 등 국내 웨딩컨설팅 시장의 저력을 엿볼 수 있는 기업이다.
아이니웨딩은 결혼준비과정부터 사후처리까지 동행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예비신혼부부의 만족도가 높다. 고객만족 평가시스템을 마련해 엄격한 품질관리로 높은 소비자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정찰제 시스템을 도입해 투명한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해 8천여건의 웨딩박람회를 진행하면서 명실상부한 웨딩컨설팅 기업임을 증명했으며 연평균 성장율이 35%에 육박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니웨딩 관계자는 “웨딩플래너의 전문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소비자 만족을 이끈 열쇠”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전문성 있는 웨딩컨설팅으로 예비 신혼부부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