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전문 기업 에이스그룹㈜) (www.acegng.com, 대표 이종린)에서 정동극장과 MOU를 체결했다.
정동극장은 한국 최초의 근대식 극장으로 1995년 개관하고 한국 전통공연예술의 대중화, 세계화, 명품화를 위해 힘쓰는 문화공간이다. 2010년 <춘향연가>를 창작 및 초연하여 상설공연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외국 관광객에게 전통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주력해오면서 세계 최고의 공연예술관광자원화를 대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7월 20일 에이스그룹㈜은 정동극장 양사 대표와 직원들은 정동극장에서 만남을 가졌으며 전통공연예술산업 지원 및 양사 협업을 위해MOU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앞으로 에이스그룹㈜은 정동극장 및 브랜드 리뉴얼, 각종 시각홍보물 디자인 지원 등 정동극장과 함께 디자인 나눔 사업을 실천하면서 디자인 전문 기업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스그룹㈜ 이종린 대표는 “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대한민국 전통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브랜드화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는 말과 함께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전통이 명품화를 꾀할 수 있도록 고급 디자인적 인력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는 말을 남겼다.
최근 에이스그룹㈜은 전통문화 디자인연구소 트라모푸 코리아(TRAMOFU KOREA)를 론칭하여 국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국내 시장을 타겟으로 브랜드 컨설팅, 교육, 디자인 연구, IT솔루션, 수입수출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점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전통시장이 미래 지속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써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에이스그룹㈜은 2014년에는 레드닷,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등 각종 디자인관련 어워드에서 수상 이력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써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디자인 브랜드 아이페이스 외 스마트유아안전용품 스칸디파파, 실버 주얼리 브랜드 젠틀우먼, 디자인 에이전시 M3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