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크고 또렷한 눈매는 여름 메이크업의 기본이다. 잘 고른 마스카라 하나면 따로 아이라인을 그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해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는 마스카라는 터치인솔(대표 임성기)의 ‘스트레치엑스 마스카라’이다. 속눈썹에 탄력과 보습 효과를 더해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과 실크프로틴, 참마뿌리추출물과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돼 드라마틱한 롱래쉬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포뮬라 자체가 가벼워 속눈썹이 쉽게 쳐지지 않으며 커브드 롱 브러쉬로 자연스러운 C컬을 완성할 수 있다. 또 미온수로 쉽게 클렌징이 가능해 세안의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도 터치인솔 스트레치엑스 마스카라의 장점 중 하나이다.
코스인코리아닷컴은 컨슈머 리뷰를 통해 터치인솔 스트레치엑스 마스카라의 블로거 품평을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했다.
품평에 참가한 블로거들은 터치인솔 스트레치엑스 마스카라에 5점 만점 중 4.5점을 부여했다. 블로거들은 마스카라 브러시가 살짝 굽어 있어 속눈썹 전체에 골고루 발린다는 점에 크게 만족했다. 또 눈매가 또렷해지며 롱래쉬 효과를 강점으로 꼽았다.
이 외에도 브러시 자체에 뭉쳐 나오는 마스카라 액이 없어 깔끔하게 느껴진 점과 미온수로 간편하게 지울 수 있다는 점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네이버 블로거 ‘피부미인’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 속눈썹이 바로 길어진다”고 터치인솔 스트레치엑스 마스카라의 롱래쉬 효과에 감탄했다. 이어 그는 “마스카라를 한 후에도 눈이 불편하거나 피로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블로거 ‘미몽이’는 “속눈썹 하나하나가 올라간 듯한 연출이 가능하며 가루날림이 없어 좋았다”고 평했다. 블로거 ‘펭씸’은 “브러시 앞부분이 얇아 바르기 어려운 눈 앞머리 쪽도 바르기 쉬웠다”며 “속눈썹 한 올 한 올 바를 수 있어 마치 속눈썹을 연장한 듯한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반면 블로거들은 몇 가지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블로거 ‘포니’는 “미온수로 쉽게 지울 수 있는 것은 좋지만 여름철 물놀이 시에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어 그는 “번짐은 거의 없지만 지속력이 짧은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블로거 ‘토끼스’ 역시 “물놀이를 할 때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고 블로거 ‘포니’와 같은 의견을 내기도 했다. 하지만 블로거 ‘토끼스’는 “미온수에는 쉽게 지워지지만 의외로 땀이나 눈물에는 많이 번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컨슈머 리뷰 운영팀은 터치인솔 스트레치엑스 마스카라의 롱래쉬 효과를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았다. 깔끔하게 발리는 높은 발림성과 워셔블 클렌징, 가루날림이 적은 게 블로거들에게 호응을 얻어낼 수 있었던 이유로 분석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