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임신부들 사이에서는 태아 보험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질 않고 있다.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난 이들 사이에서는 출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필수항목으로 태아 보험이 급부상한 이유는 태아 혹은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들에 대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실제 매년마다 각종 질병, 환경적 요인들로 인하여 0세의 선천이상아, 조산, 난산, 저체중아 출산 등의 진료자수가 증가함과 동시에 자녀 건강에 대한 걱정과 함께 병원 의료비 등의 걱정으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사례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태아 보험은 출산 직후 신생아에게 발생될 수 있는 신생아 관련 질병을 비롯하여, 선천이상, 미숙아 출산에 의한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태아 특약과 더불어 자녀가 성장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및 질병에 대하여 보장이 가능한 어린이 보험이 결합된 상품을 의미한다.
태아 보험은 임신 주수에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지만, 출산 직후 위험에 대한 보장인 태아 특약은 임신사실을 확인한 날로부터 임신 22주 이내 가입 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신사실을 알았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태아 보험을 가입할 때 지인의 말만 믿고 가입하거나, 어디가 좋다는 소문만을 듣고 가입했다가 자칫 보험료를 납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는 사례도 발생되고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사별로 비교 후 산모와 태아에게 맞는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 밖에도 보험료, 보장기간, 보장담보 등 다양한 데이터 기준을 통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
그 중 기가입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47) 에서는 7월 한시적으로 육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5개사의 태아 보험에 대하여 가입 순위, 보험료, 만기, 보장내역 등 여러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 전문가와의 일대일 무료상담(080-282-0011)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태아 보험 기 가입자들을 위해 태아 등재 서비스와 함께 전담 보상청구부서를 꾸려 보험금 청구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