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회장 쟈니 리, 이하 IEDA)가 지난 7월 10일 부산에 있는 대한미용예술직업학교(교장 황금순)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대한미용예술직업학교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IEDA 국제표준커리큘럼으로 속눈썹 연장 교육을 진행한다. 이에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로 기존에 운영해온 헤어와 피부, 네일 등에 이어 속눈썹 연장 교육까지 운영하게 됐다.
IEDA 쟈니 리 회장은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속눈썹 연장 교육을 실시하는 것뿐 아니라 아트래쉬와 페이스아트래쉬, 창작아트래쉬 과정 등 다양한 속눈썹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정부에 등록된 총 11종류의 속눈썹 관련 자격증을 자유롭게 취득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고 전했다.
이어 쟈니리 회장은 “IEDA 각 지역의 인증기관과 국제인증강사를 총동원해 협회와 MOU를 맺은 기관에 우선적으로 파견해 속눈썹 연장 기술의 전문화된 교육을 기본교육부터 현장 실무교육까지 단계별, 세부적으로 나눠 각각 실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IEDA는 지난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제28회 하얼빈•아태미용미발화장품박람회’ 참가했다. 5월 14일 중국아건강협회 교육으로 북경을 방문했으며 5월 20일에는 ‘2015 중국 상해국제미용대회’ 초청됐다. 6월 22일에는 일본 NEEC콘테스트 국제 심사위원으로 방문했으며 6월 25일 속눈썹미용 교육과 자격검정을 위해 대만에 방문하는 등 한국 속눈썹 미용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