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 한 대가 이륙중인 점보기를 빠른 속도로 스쳐지나가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데일리메일,미러 등은 3일(현지시간) 한 비행기 애호가가 촬영한 이륙중인 버진어틀랜틱소속 점보여객기 동영상에서 UFO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달 7일 촬영된 이 동영상 속 UFO는 이륙중인 점보기를 빠른 속도로 추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 보도는 동영상 속 UFO 모습은 외계인의 비행체라는 추측을 낳고 있다고 전했다
이 동영상을 본 룩나우TV의 릭은 “JFK공항에서 이 UFO를 본 사람은 동영상에서 자주 UFO를 발견한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이것이 버그나 배경에 있는 또다른 비행기라고 생각지 않는다. 촬영자가 거짓말을 했다고 믿을 이유가 없다. 이는 정말로 미확인비행체다. 나는 좀더 의견을 듣기 위해 동료와 함께 동영상을 보았지만 이 물체에 대한 확실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고 이에따라 동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영국의 UFO전문가 러스 켈릿은 이 동영상이 UFO인지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그는 “이처럼 여객기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이것은 분명 새나 그밖의 다른 어떤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뭔가로 보일 수도 있다. UFO를 믿을 수는 있겠지만 사진에 대해서는 논리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재구국제과학전문기자 jk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