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8월 1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헝그리앱 8월 1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8월 첫째 주 헝그리앱 모바일 게임 순위에 변화가 찾아왔다.

이번 주 헝그리앱 순위는 지난달 30일 정식 출시된 ‘엔젤스톤’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엔젤스톤’은 거대 몬스터 사냥과 분쟁 지역 시스템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은 지난주 1위였던 ‘대항해시대5 모바일’을 끌어내리기에 충분했다. 반면, ‘대항해시대5 모바일’은 5계단 하락하며 6위로 추락했다.



2위는 지난주 3위였던 ‘클래시 오브 클랜’이 한 계단 상승하며 차지했고, ‘엔젤스톤’과 같은 날 출시된 ‘그랜드체이스M’이 3위를 차지했다. ‘그랜드체이스M’은 유저들에게 익히 알려진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롤플레잉 게임)이다. 유저들은 ‘그랜드체이스M’을 통해 원작 게임의 캐릭터를 모바일로 육성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헝그리앱 8월 1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국내가요 프로그램 순위를 역주행했던 이엑스아이디(EXID)처럼 ‘클래시 오브 킹즈’가 헝그리앱 모바일 게임 순위 8위로 재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근 ‘클래시 오브 킹즈’는 이엑스아이디의 하니를 홍보모델로 기용해 콘셉트 화보를 공개한 바 있다. 10위를 차지한 모바일 게임은 ‘원더플릭R’이다. ‘원더플릭R’은 메달을 통해 캐릭터에게 커맨드를 입력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유저들을 공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들을 살펴보면 강세를 이어가던 ‘하스스톤’과 ‘괴리성 밀리언아서’가 ‘대항해시대5 모바일’과 ‘클래시 오브 킹즈’에게 추월당하며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도 이 게임들은 각각 13위와 15위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또한, 16위를 차지한 ‘큐라레:마법도서관’은 최근 ‘에픽 업데이트 비키니’로 유저들에게 큰 반응을 불러 모아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헝그리앱 8월 1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