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중국 내 마스크 팩 분야의 고공행진이 눈에 띈다. 특히 중국 내 인기 업체 중 하나로 손꼽히는 SNP화장품(대표 박설웅).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견줘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중국 소비자의 남다른 행보가 눈에 띈다.
SNP화장품은 다양한 마스크 팩을 출시해 시장으로부터 주목받았다. 애니멀 마스크,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베이징 오페라 아쿠아 마스크, 페이스 아트 마스크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재미와 제품력이라는 두 가지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현재 SNP화장품은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공식 SNS 채널의 운영이 있다.
SNP화장품은 공식 웨이보를 통해 지속적인 제품 홍보와 더불어 고객과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월 파워 웨이보리언 리뷰를 진행하는가 하면 매월 웨이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 내 공식 온라인몰도 운영하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유통 관리와 프로모션, 홍보 등을 함께 펼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유명 온라인몰에 브랜드 공식 구매처를 오픈해 제품에 관한 신뢰감을 부여하고 있으며 중국어가 가능한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보다 더 원활하고 빠르게 소통하고 있다.
이외에도 SNP화장품은 해외 대형 유통업체 내 입점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홍콩 대형 H&B숍인 SaSa를 포함한 대형 리테일에 입점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또 매체를 통한 마케팅도 활발하게 전개해 중국 내 언론사를 통해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이슈 사항을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국내를 방문한 외국 관광객을 위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현재 SNP화장품은 서울과 제주 등 국내 유명 시내면세점에 입점한 상태. 관광지도형 잡지인 맵 매거진을 제작해 국내를 방문한 요우커들에게 지속적으로 광고와 제품 판매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1초에 1장 판매’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그렇다면 중국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SNP화장품의 제품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와 ‘동물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애니멀 마스크’이다.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황제나 귀족들이 바다제비집을 즐겨 먹어왔다. 그만큼 바다제비집은 중국 내에서 귀한 보양 재료로 여겨진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바다제비집 라인 중 대표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부터 바다제비집 추출물을 함유한 다양한 제품라인을 구성해 업계의 이목이 쏠렸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에는 바다제비집 추출물이 1000mg 함유되어 있어 수분부족으로 인해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쉽게 들뜨지 않는 셀룰로오스시트를 채택해 우수한 피부 밀착력을 자랑한다.
특히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수분강화는 물론 피부진정, 광채, 생기, 수분 보유력 증대와 매끈한 피부결로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6 in 1’ 제품이다. 때문에 피부 표면은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이 건조하거나 각질이 많은 피부, 예민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줘 피부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일까. 세계 최대 오픈마켓 ‘타오바오’ 마스크 팩 부문 1위, 전 세계 유명 뷰티 브랜드 사이에서 전체 부문 24위를 기록했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2014년 7월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2015년 6월 말까지 전체적으로 약 5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2015년 6월 말일을 기준으로 ‘1초에 1장’ 판매라는 놀라운 기록이다. 주목할만한 점은 12개월만에 단일 제품으로 거둔 수치라는 사실. 이 기록은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이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을 방증하기도 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의 ‘대박’은 동일 라인 제품들의 중국 내 인기를 견인하기도 했다.
‘팩증샷’ 열풍의 주인공, 애니멀 마스크
간혹 SNS를 살펴보면 동물 마스크팩을 하는 인증샷을 종종 볼 수 있다. 일명 ‘팩증샷’으로 불리는 이 열풍은 SNP화장품의 ‘애니멀 마스크’ 때문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NP화장품의 애니멀 마스크는 지난 1월에 출시됐다.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자사 마스크팩 카테고리 내 인기 제품으로 등극했다. 특히 타사와는 차별화된 원료를 앞세워 제품력을 인정받아 중국 내 인지도가 상승했다.
애니멀 마스크에는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순도 100%의 천연 코코넛즙 50%와 코코넛 워터 50% 배합의 코코넛워터 750mg가 첨가됐다.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코코넛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부족한 수분 공급은 물론 고농축 에센스와 함께 흡수되어 피부에 시너지효과를 부여한다. 또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색상 원료를 사용하여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애니멀 마스크의 인기에 힘입어 SNP는 이후 경극 가면 마스크, 페이스 아트 마스크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현재 SNP화장품의 마스크팩은 지난 4월부터 신라면세점을 비롯해 동화, 롯데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 7월 18일에는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에 추가로 입점해 아시아 최고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박설웅 대표는 “오랫동안 공을 들여도 어렵던 국내 최대 브랜드숍과 면세점에 올해 모두 입점했다”고 전했다.
이어 박 대표는 “마스크 팩 부문에서 SNP가 강한 경쟁력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의 품질 때문이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글로벌 시장의 입지를 다지면서 내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SNP화장품은 최근 증권사들에 입찰제안요청서를 보내고 관련 컨설팅을 받고 있는 중이다. 특히 키이스트와 최대주주인 배용준이 전환상환우선주 투자에 참여하기도 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