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 상품 대상 추천작에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 통합 도서 관리 서비스가 소개됐다. 빅데이터 수집·분석이 가능한 정보유출 이상징후 분석 시스템과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솔루션도 함께 올랐다.
두드림시스템(대표 이태석·김규태) ‘이젠터치 서비스(eGen Touch Service)’는 도서관 자료 관리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구현했다. 구축 비용이 저렴하고 월정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소규모 도서관도 도입할 수 있다. 웹 표준을 준수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도서 관리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워치아이시스템(대표 최해술)이 선보인 ‘데이터 프리즘(Data PRISM) v2.0’은 빅데이터 시대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한 분석 엔진을 탑재했다. 솔루션 하나로 다양한 정보 조합이 가능해 정보유출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고객사 맞춤형 구축은 데이터 프리즘이 가진 차별화 전략이다.
제니퍼소프트(대표 이원영)는 APM 솔루션 ‘제니퍼5(JENNIFER5)’를 출품했다. 이미 다양한 산업에서 고객사를 확보한 만큼 성능 검증이 된 제품이다. 시스템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가벼운 솔루션이란 점이 돋보인다. 웹 서비스 중심 모니터링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운용 전단계 관리가 가능해 기업 정보기술(IT) 자산관리에 유리하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