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가 주관한 ‘제1회 짝퉁OUT 정품OK’ 30초 영상 공모전에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영상과 학생들이 만든 동영상 작품이 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공모전은 산업재산권 보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행동변화 유도라는 응모 주제로, 많은 사람이 참여해 각축전을 벌였다.
서울예술전문학교 영상제작팀 ‘몽타주’는 ‘우리의 산업재산권을 지켜주세요’란 제목의 영상물을 통해 지적재산권이 손쉽게 복제되고 있는 현실을 고발하면서, 지적 재산권에 대한 관심을 재고하게 만드는 영상을 제작해 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본 영상은 성공적으로 시작한 지적재산권이 곧 복제품으로 인해 급락하는 과정을 리포터가 등장하는 장면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주최 측과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영상제작팀 ‘몽타주’는 방송영상과의 연출, 촬영, 편집, 디자인, 방송작가학과 전공자들이 모여 결성했으며, 윤종호 학생 이하 전 구성원들이 직접 기획, 대본, 연출, 출연, 촬영, 편집 등 동영상 제작 전 과정을 직접 담당했다.
한편, 몽타주 구성원들이 소속된 서울예술전문학교 방송영상과는 미디어의 급속한 발달로 더 많은 영상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시대적 흐름에 걸맞게, 방송과 영화에서 핵심이 되는 분야를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이론과 겸비해 현장 투입 가능한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방송영상과는 ‘YTN 사이언스’와 산학협력을 체결했으며 ‘한국방송기술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코엔엔터테인먼트’,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등 국내 유수의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예술전문학교는 방송영상학부 외에도 연기예술학부, 공연예술학부, 모델예술학부, 실용무용예술학부, 실용음악학부, 패션예술학부, 뷰티예술학부 등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예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기간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알아보거나 학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