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 주 2위에 올랐던 ‘마인크래프트’가 1위, 지난주 1위였던 ‘마녀의 샘’은 2위를 차지했다.
호쾌한 타격감이 특징인 횡 스크롤 전투 게임 ‘불꽃 그림자’는 지난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지난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리듬게임 ‘리듬의 달인’이 차지했고, 5위는 지난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일기장 앱 ‘데이그램’이다.
무료 앱 순위에서는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엔젤스톤 with Naver’이 지난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모두의 경영’이 기록했다. ‘모두의 경영’은 직원 고용, 건물 설립, 주식 투자 등의 활동을 통해 회사를 만들고 키워가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3위는 롤플레잉 게임 ‘원더플릭R’이 차지했다. ‘원더플릭R’은 다채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메달을 두드려 명령을 내리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플릭 배틀 시스템이 특징이다.
두뇌게임 ‘브레인도트’는 3주째 4위를 유지했고, 5위 역시 지난 주와 동일하게 모바일 백신 ‘360 Security’이 차지했다. 6위에는 ‘카카오톡’이 올랐다. 7위는 ‘클래시 오브 킹즈’가 새롭게 차지했다.
‘클래시 오브 킹즈’는 고퀄리티 전투 그래픽과 사운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략게임으로, 전세계 수천만 플레이어들과 연맹을 맺고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위는 지난 주 대비 한 단계 상승한 앵그리버드의 후속작 ‘앵그리버드2’다. 9위에는 ‘대항해시대5’가 올랐다. 15년만에 출시되는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자 최초 모바일 게임으로, 탐험, 교역, 전투를 통하여 선단을 지휘하는 등 옛날 컴퓨터, 비디오 게임에서 느꼈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무료앱 순위>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