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불경기 상황은 우리 생활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각 가정의 전반적인 경제적 상황 악화가 결혼식 등의 행사 간소화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인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결혼 당사자들은 큰 비용이 들어가는 결혼식의 세부적인 규모를 줄여가며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있으며 이는 결혼예물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요즘 젊은 예비 부부들은 결혼예물을 마련할 때도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예물을 준비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한편 이와 같은 분위기에 발맞춰 저렴하면서도 높은 퀄리티의 예물을 제공하는 종로예물 샵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종로예물로 유명한 ‘꼬모다이아몬드(http://www.comogem.com/)’가 대표적인 합리적인 가격의 결혼예물 샵으로 알려져 있는데 다른 예물샵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아름다운 디자인과 고품질의 예물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2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종로예물 꼬모다이아몬드는 핸드메이드 디자인을 통해 특색 있는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꼬모다이아몬드의 실력파 디자이너들이 끊임 없이 디자인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들의 노력들은 곧바로 독창적 디자인이라는 결과물로 나와 예비부부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종로예물 꼬모다이아몬드의 이영석 대표는 “경제상황의 악화로 인해 결혼식에 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간소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꼬모다이아몬드는 비용의 부담을 줄이면서 결혼식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결혼예물을 제공하려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종로예물 꼬모다이아몬드는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꼬모다이아몬드에서는 결혼예물 계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14k 다이아 목걸이 증정이나 다이아반지 업그레이드 및 저녁식사권 제공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