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한도, 더욱저렴한 고정금리,간편한소득증빙 알리안츠생명 편리한전세대출

넉넉한 한도, 더욱저렴한 고정금리,간편한소득증빙  알리안츠생명 편리한전세대출

2015년 4월 주택거래량은 12만 488호로 전년 동월대비 29.3%증가하였다. 주택의 공급은 전년 5월 대비 34.2% 증가 하였으나 상반기 내내 지속된 전세물량의 부족으로 당분간 전세시장의 불안은 이어질 전망이다.

전세가격은 장기간의 지속적인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역별로는 2013년 하반기 이전에는 수도권을 제외한 5개광역시의 가격상승폭이 가장 높았으나 2013년 하반기 이후에는 수도권의 전세가격 상승폭이 더 커진 것으로 확인 되고 있다.



평균전세가격이 타 지역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도권의 경우 동일한 전세가격 상승률에도 임차인이 부담해야 할 가격 상승폭이 높아 수도권 임차인의 부담이 클 것으로 추정된다.

전세시장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전세 품귀현상 및 전세가격의 상승에도 전세를 선호하는 수요가 줄지 않는 한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분석된다.

전세자금대출의 선택이 더욱 중요하게 요구되는 것은 이런 시장 반응과 무관하지 않다.

- 프리랜서 김모씨(40세, 분당거주)는 전세대출을 신청하고자 은행 직원에게 대출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았지만 소득증빙이 힘들다는 이유로 대출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

- 직장인 박모씨(33세, 부산거주)는 전세보증금 2억원에 거주 중에 있으나 만기가 돌아오자 집주인이 8천만원을 올려달라고 하여 은행직원에게 확인해본 결과 회사 재직기간이 짧다는 이유로 거절 당했다.

- 개인사업자 이모씨(45세, 대구거주) 또한 기존 전세대출의 금리가 높아 저금리로 대환을 신청하였으나 소득신고를 적게 했다는 이유로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 주부 정모씨(35세 일산거주)는 본인이 소득이 없는 관계로 대출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다.

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고자 할 경우 소득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워서 대출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알리안츠생명 편리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은 넉넉한 한도(보증금의 최대 80%)와 보다 저렴한 고정금리(연 3.44%~)를 자랑한다(임대아파트 전세대출은 보증금의 95%까지 가능하다).

소득증빙(신용카드사용액 / 건강보험료 등)이 간편하고 부수거래에 대한 부담이 없다. 찾아가는 고객서비스로 전세대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소수의 전세대출 상담사가 전문성 있는 상담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알리안츠생명 편리한 전세자금 대출’은 입주예정(입주자금)이거나, 입주하여 거주하는 경우(생활자금)는 물론 기존 계약이 만기가 되어 재계약을 하는 경우, 기존 고금리 전세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하는 경우도 가능하다.

알리안츠생명과 위탁 계약을 체결한 대출상담사는 알리안츠생명 전세자금대출 상품에 대한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안츠생명과 위탁 계약을 체결한 대출상담사 블로그(http://blog.naver.com/allianz_key), 또는 상담전화(02-363-7889)에서 개인별 대출가능금액과 금리등 대출상담이 가능하다.

전세대출은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대출이므로 전문적인 상담사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