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계란 흰자 칼로리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사고 있는 가운데, 최근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폭탄 달걀찜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는 배우 송재림, 윤박이 2기 멤버로 첫 출연해 달걀과 관련된 음식을 선보였다.
이날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폭탄 달걀찜 레시피를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백종원이 공개한 폭탄 달걀찜 레시피는 달걀 2컵(6알정도), 물 3분의 1컵, 소금 반 숟가락, 설탕 약간을 섞어 저어준 다음, 뚝배기의 80% 이상 차도록 계란물을 붓는다. 이후 불에 올려놓으면 달걀찜이 완성된다.
불 위에 올려놓은 뚝배기를 살짝 저어준 후, 덩어리가 생기고 80~90%가 익었을 때, 뚜껑을 씌우고 불을 약하게 줄여준다. 3~6분이 지난 뒤, 수증기가 나오는 소리와 함께 살짝 탄내가 나면 뚜껑을 연다.
끝으로 파를 고명으로 올리고 참기름을 살짝 부어주면 식당에서 판매하는 폭탄 달걀찜이 완성된다.
한편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는 약 75~80Kcal로 계란 흰자 칼로리는 개당 15Kcal로 낮으며, 계란 노른자 칼로리는 71~73Kcal 정도로 계란을 3개 섭취하면 대략 240Kcal를 섭취하게 된다.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를 접한 누리꾼들은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 오늘부터 달걀 다이어트 해야지”,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 달걀찜 맛있겠다”,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 이렇게 적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