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여성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소자본 프렌차이즈 추천 창업은? 디저트 카페 창업 대 인기!

지난 26일 dessert39 서울 경리단길점 전경
지난 26일 dessert39 서울 경리단길점 전경

올해 뜨는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뷰티, 웰빙, 코스메틱 등의 건강. 식음료 사업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셀프 안마기, 디저트 등 간편하면서도 쉽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구매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연관 창업 아이템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사회 참여율이 증가하고 여성들의 구매력 향상으로 여성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그렇다면 올해 유망 여성 창업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창업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창업은 바로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카페 창업이라 할 수 있다. 아직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힘들어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창업은 현재 트랜드를 가장 잘 반영한 창업 아이템이자, 성공 창업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과거 10년 동안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창업은 바로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이었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가 국내에 자리 잡기 시작하면서 주변의 소형 개인 카페들은 문을 닫거나 재오픈을 해야 했고, 매장만의 차별화, 독특함을 하지 못한 카페들은 하나 둘씩 사라지기 시작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프랜차이즈 카페들의 경쟁은 과열이 되었고 이제 카페 창업 시장은 더 이상 블루 오션이 아니다. 카페들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디저트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지만 아직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는 한정 되어있다.

현재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디저트, 베이커리 납품 업체를 통해 동일한 OEM 디저트를 납품을 받고 있다. 자체 생산시설을 갖추기 위해서는 대규모 투자가 필요 하기 때문에 현실화 하기 힘든 부분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떨어지고 소비자들은 더욱 새로운 것을 찾고 있다.

최근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창업”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주목 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들이 있다. 디저트 카페 dessert39(디저트써리나인)등의 디저트 부띠끄 카페이다. dessert39은 월드 디저트 카페 투더디프런트에서 올해 8월 런칭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다. 과거 투더디프런트의 단점으로 꼽혔던 대형 평수 창업으로 인한 많은 운영비를 해결한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인건비, 임대료 등으로 인한 고정비용이 높지만 소자본 카페 창업의 경우 특색 있는 아이템 판매를 통해 시간당 매출을 높이고 고정비용을 낮추어 더욱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여유 투자자금을 통해 메인 상권에 입점이 가능해 평당 매출의 극대화가 가능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유망 성공 창업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dessert39의 경우 자체 생산 시스템과 자차 배송 시스템으로 기존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와 비교해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에 그대로 반영되어 맛집, 파워블로거, SNS상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dessert39(디저트써리나인)의 경우 소형 매장에서 완제품을 판매하여 테이크 아웃 수요로 인해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와 비교해 4~8배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즘 뜨는 창업으로는 과연 어떤 유망 창업이 있을까? 매일 같이 성공 창업의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의 큰 걱정이자 관심거리일 것이다. 어떤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야 성공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100% 확신은 어느 누구도 할 수 없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유망 사업 아이템을 찾는 건 예비 창업자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