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관리대책 시행전 8월 주택담보대출 급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서둘러 확인!

가계부채관리대책 시행전 8월 주택담보대출 급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서둘러 확인!

8월들어 주요 시중은행 6곳의 주택담보대출 잔액이 7월보다 6조 원 이상 늘어났다.

이는 7월(321조5709억 원)보다 6조4292억 원 늘어난 규모다. 시중은행 6곳이 관련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2010년 이후 8월에 기록된 잔액 증가폭 가운데 가장 크다.



이 주택담보대출 잔액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완화로 대출이 급증했던 지난해 8월(4조6052억 원)보다도 39.6% 늘어났다.

서울 성북구의 경우를 보면 아파트 전세가율(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이 사상 처음으로 80%를 돌파하는 등 전세값 상승, 전세매물 소진에 따른 내집 마련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이러한 영향으로 8월 한달간 국내 5대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증가액이 전달에 비해 9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22일 정부가 주택담보대출을 옥죄는 내용의 `가계부채종합대책`을 발표한 이후 일어난 현상이어서 정부대책이 오히려 주택대출 급증을 부추기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에 따른 철저한 개인부채관리 대비가 필요하다. 이처럼 저금리 주택담보대출을 통한 주택거래 및 이자절감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중은행금리를 비교한 후 본인에게 적합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특히 최근엔 주거래은행 등 실방문 상담이 아닌 인터넷을 통한 금융사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앤-가이드(http://www.bank-g.co.kr)에서는 무료 금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국민, 하나, 신한, 우리, 농협, SC제일, 기업, 전북, 광주은행등과 농협,새마을금고,수협,신협,보험사를 비롯한 ,2금융권까지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조건을 제공하고있으며,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 빌라담보대출, 오피스텔, 단독주택, 상가주택,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등의 여러 부동산담보대출의 금리비교도 가능하다. 무료 상담문의는 해당사이트에서 상담신청이나, 유선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이외에도 이사할 때 유용한 포장이사 견적비교 및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허가 받은 포장이사 전문업체만이 등록되어있어 보다 안정적인 업체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인테리어 견적비교 및 아파트아이를 통한 관리비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