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 상품대상 추천작에는 직원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스크톱PC 관리 솔루션이 소개됐다. 설비·장비 품질 데이터 분석 모니터링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도 함께 올랐다.
제이니스(대표 이재준) ‘엠오피스(MOffice)’는 직원 업무 지원 솔루션이다. 불필요한 야근을 막기 위해 업무 시간 외 자동으로 데스크톱PC를 종료하거나 시간 외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저녁 있는 삶’을 위해 적합한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노사 갈등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위즈코어(대표 박덕근)는 기기 품질관리 솔루션 ‘넥스폼(NEXPOM)’을 출품했다. 공정 과정에서 어떤 품질 문제가 발생했는지 파악할 수 있어 제품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제품 원가를 줄이고 생산 시기도 앞당길 수 있다. 사용자가 쉽게 제품 수명 주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대표 장선진) ‘닥스웨이브’는 중소기업의 그룹웨어 도입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다양한 업무 기능을 클라우드로 구현해 자사에 맞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다국어 지원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유리하다. 성장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시장에서 주목받는 솔루션이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