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전문 기업 에이스그룹㈜(대표 이종린)과 ㈜여행박사 (창업주 신창연)가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현대화하는 트라모푸 사업을 위해 지난 9월 11일 에이스그룹 본사에서 MOU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여행박사는 2000년에 창립된 대한민국의 여행사로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을 비롯한 유럽, 중국, 동남아, 대양주의 여행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여행박사 신창연 창업주는 대한민국 최초로 밤에 출발하는 올빼미 여행을 출시한 바 있다.
MOU 체결식 당일에는 에이스그룹㈜ 대표와 ㈜여행박사 창업주를 비롯한 양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여행박사 신창연 창업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행박사에서 대한민국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스그룹㈜ 이종린 대표 역시 ‘여행박사에서 여행 패키지를 활용해 대한민국 전통시장을 국내외로 알릴 수 있도록 큰 기여를 해주는 것에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이번 여행박사와의 MOU를 통해 전통시장의 명품화를 위한 컬러 아이덴티티로 차별화된 시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에이스그룹 역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에이스그룹㈜과 ㈜여행박사는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전통 시장을 브랜드화하는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에이스그룹은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디자인 브랜드 아이페이스 외 스마트 유아안전용품 스칸디파파, 실버 주얼리 브랜드 젠틀우먼, 디자인 에이전시 M3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 전문 기업이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다양한 디자인 및 문화단체와 MOU를 체결을 통해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업계 디자인 문화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