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는 비교 어려운 태아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통해 비교하면 훨씬 쉬워

혼자서는 비교 어려운 태아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통해 비교하면 훨씬 쉬워

현대사회에 발달함에 따라 선천적 또는 환경적 요인들로 인해 작은 질병부터 희귀질환 등의 문제로 인해 걱정이 많은 예비 부모들에게 태아 보험은 아이 건강을 위한 대비책이자 치료 비용에 대한 경제적 해결책으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 건강 보험 공단 통계에 따르면 2005년부터 2011년까지 6년간 선천이상아 환자 수가 남아의 경우 16%, 여아의 경우 17%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과거와 달리 현대사회에 여성의 사회진출이 일반화 되어감에 따라 자연스레 출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로 볼 수 있다.



어린이 태아 보험은 이러한 자녀 출생 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질병 및 상해의 위험에 대해 보장을 받는 대안으로 여겨진다. 태아 보험이란 임신 32주 이내에 태아를 피보험자로 등재하여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 상품으로 자녀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보장기간이 발효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 태아 보험 가입 시 선천이상아, 저체중, 미숙아, 출산전후기 질환 등에 대해 보장이 가능한 태아 관련 특약을 선택할 수 있는 기간은 임신 사실을 확인한 날로부터 최대 임신 22주 이내이며, 그 이후인 32주 이내 가입 시에는 신생아 황달, 태변흡입 등 기본적인 신생아 질환 관련 보장만 챙길 수 있으므로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태아 보험은 단순히 출생 시기에만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자녀가 성장하는 과정은 물론 성인이 되어서도 보장을 받는 종합 보험 이기에 가입 시기뿐만 아니라 보장내용, 보장만기, 보장범위, 보장금액 등 다양한 조건을 기준으로 꼼꼼히 비교 후 결정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어린이 태아 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보험사는 약 20곳으로 총 100여 가지의 상품에 달하는 보험을 개인이 비교해보기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최근 한 눈에 보기 쉽게 여러 태아 보험 상품에 대해 비교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전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 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79) 에서는 매월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태아 보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예비 부모에게 보험 전문가가 직접 1:1 맞춤설계 무료상담(080-282-0011)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입 후에도 편리하게 태아 보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태아 등재 및 보험금 청구대행, 보험료 납입체크 등의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