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 업데이트, 목소리로 불러오는 SIRI 사용할 수 있다? '지도기능·배터리 개선까지' 눈길

iOS9 업데이트
 출처:/애플
iOS9 업데이트 출처:/애플

iOS9 업데이트

iOS9 업데이트가 화제인 가운데,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시간으로 17일 오후 2시 애플은 운영체제 iOS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iOS9`를 배포했다.

이에 인공지능 성능과 멀티태스킹이 강화된 음성 인식 서비스인 `시리`가 더욱 스마트해졌다. 지금까지 버튼을 눌러야 실행됐던 시리는 이제 음성 인식만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명령에 대한 답을 화면을 통해 바로 보여준다.

또한, iOS9의 지도기능 개선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버전부터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가 대중교통의 실시간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화면 전환의 빠른 실행, 화면 분할로 인한 멀티태스킹 기능도 높아졌다.

특히 iOS9 운영체제 자체의 용량이 확 줄어들어 저장공간 비율이 더욱 높아졌다. iOS9부터 운영체제의 크기는 1.3 기가로 줄어 iOS8의 4.5 기가에 비해 3.2 기가가 확보된다. 또한, 아이폰의 최대 단점인 배터리 문제 또한 개선됐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iOS9 업데이트, 빨리해야지" "iOS9 업데이트, 나는 이미 했지롱" "iOS9 업데이트, 뭐가 좋아졌나볼까?" "iOS9 업데이트, 대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iOS9는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기기부터 설치할 수 있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