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 달라진 기능은? 아이폰4S도 가능 'SIRI 맞춤형 음성+배터리 개선' 주목

iOS9
 출처:/애플
iOS9 출처:/애플

iOS9

iOS9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업데이트로 인해 달라진 기능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시간으로 17일 오후 2시 애플은 운영체제 iOS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iOS9`를 배포했다.

이에 인공지능 성능과 멀티태스킹이 강화된 음성 인식 서비스인 `시리`가 더욱 스마트해졌다. 지금까지 버튼을 눌러야 실행됐던 시리는 이제 음성 인식만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명령에 대한 답을 화면을 통해 바로 보여준다.

또한, iOS9의 지도기능 개선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버전부터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가 대중교통의 실시간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화면 전환의 빠른 실행, 화면 분할로 인한 멀티태스킹 기능도 높아졌다.

특히 iOS9 운영체제 자체의 용량이 확 줄어들어 저장공간 비율이 더욱 높아졌다. iOS9부터 운영체제의 크기는 1.3 기가로 줄어 iOS8의 4.5 기가에 비해 3.2 기가가 확보된다. 또한, 아이폰의 최대 단점인 배터리 문제 또한 개선됐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iOS9, 내 배터리 이제 살아날까?" "iOS9, 어렵지 않아요" "iOS9, 당장 해야겠다" "iOS9, 지금 다운받고 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iOS9는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기기부터 설치할 수 있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