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품질만족지수1위] 소통과 협업 기반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국가품질만족지수1위] 소통과 협업 기반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차세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www.daouoffice.com)가 2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분야별 전문가가 선정한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IT(그룹웨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다우오피스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만들어 기업의 효과적인 협업을 돕는 그룹웨어다. 차세대 그룹웨어 협업을 지향해 단순 보고를 위한 협업이나 제한된 소통환경이 아닌 원활한 피드백 교환과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3월 론칭 이후, 약 60여개 업체에서 다우오피스를 구축했으며 9월 2일 론칭 세미나이후부터 `다우오피스 2.0`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

다우오피스는 기업 내 업무․비업무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안전하게 보관되고 재사용이 가능해 인수인계가 가능하다. 모바일(스마트폰)을 고려한 기업형 SNS 기반 소통 솔루션으로 최적화된 UI/UX를 탑재, 모바일과 연계성 및 안전성이 높아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차세대 그룹웨어가 지향하는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정기적인 업그레이드와 제공업체 안정성, 고객만족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DO CARE’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사내 중요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계정․이메일․모바일 보안을 강화해 신뢰를 얻고 있다.

‘국가품질만족지수’는 구매결정의 제 1지표인 품질과 서비스 및 제품의 만족으로 고객에게 감동과 신뢰를 제공해 고객‧기업 상호 간 만족지수를 높이고 우수한 품질경영을 실천하는 기업과 국내 소비수준을 한 단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신문인터넷이 주최하고 전자신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기업체 및 공기업체를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공정한 공적서 서류 심사 결과를 토대로 총 22개 브랜드를 인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