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
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4일 세대공감 뮤직의 집계에 따르면 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 1위는 소유&정기고의 `어깨`가 차지했다.
이어 박경(블락비)의 `보통연애 (Feat. 박보람)`, 개리의 `바람이나 좀 쐐(Feat. MIWOO)`, 아이콘의 `취향저격`, 김예림의 `Think About` Chu`, 레드벨벳의 `Dumb Dumb`, 빌리어코스티의 `뭐라고 말을 해봐요`,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그렇게 됐어`, 제시의 `쎈언니`, 박진영&버나드 박&박지민의 `부산에 가면`이 올랐다.세대공감 뮤직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재생된 음원을 남녀, 연령대별로 집계해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로그인 사용자 정보와 당일 기준으로 전날 날짜까지 총 1주일간 재생수를 바탕으로 집계한다.
재생수 및 다양성, 최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른 연령, 성별 보다 해당 세대의 최신 취향 음악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연령은 만 나이 (예. 20대 : 만 20~29세)로 구분하며, 기간은 D-7일 0시부터 D-1일 24시까지를 기준으로 하고, PC의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와 모바일 네이버 뮤직앱에서 이용권으로 재생한 음악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 그렇구나" "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 들어볼래" "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 노래 다 좋다" "20대 여성이 많이 듣는 음악, 가을이랑 잘 어울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