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주건설(대표: 노홍주)은 경기도 용인 소재의 미장방수 설계 및 시공 전문건설업체로, ‘상온 폴리우레아 도료를 이용한 방수공법’ 특허(제 10-1418909호)를 앞세워 국내 관공서 및 공동주택 등의 옥상 방수 및 유지 보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승주건설의 ‘상온 폴리우레아 도료를 이용한 방수공법’은 기존의 초속 경화형 폴리우레아의 우수한 물성은 유지하면서 전용 장비로만 시공이 가능했던 기존 공법의 단점을 일소한 획기적인 공법으로, 크게 향상된 신장률(650%)을 가지고 있어 유동, 진동, 신축 등에 대한 추종성을 필요로 하는 곳에 안정적인 방수도막을 형성하게 되는 기술이다. 이로 인해 적용성이 뛰어난 기술을 앞세워 수백 건의 시공 실적을 달성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 중이다.
이 외에도 관련 특허 5건, 기업부설 연구소, ISO9001 등의 인증을 보유하여 기술력과 경쟁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동종업계 내 차별성 있는 업체로 평가되고 있다.
승주건설의 한 관계자는 “시장의 취약점인 고가의 수입 원료로 인한 높은 가격대 형성과 화학 기술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 회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단국대학교 산업협력단과 함께 경제성 있는 제품 및 기술 개발을 목표로 연구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회사인 ㈜승주이엔씨(RPS 강합성 거더/라멘교와 파형 강판 PSC 거더/BOX교의 특허 보유)와 ㈜승주산업(제조 및 유통 건자재 도료 취급/판매)의 탄탄한 전문 인프라 구축으로 함께 성장 하고 있어, ㈜승주건설의 미래가 더욱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