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지사장 이종덕)는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새로운 헬스·피트니스 솔루션 첫 제품군 ‘AS7000’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AS7000 솔루션은 광학센서 모듈, 고정밀도 광학식 심박수측정(HRM)과 심박변이도(HRV) 판독 결과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 ams의 광학 기계식 디자인인(design-in) 설계를 기반으로 지원한다.
소형 6.1×4.1×1.0㎜ 패키지에 실장했다. 휴식 중이거나 운동할 때도 항상 착용하도록 고안한 피트니스 밴드에 적합하다. 일상생활,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서 귀찮고 불편한 심전도(ECG) 측정기를 피트니스 밴드나 스포츠 워치로 대체할 수 있다.
ams는 OEM 제조사에 전기·기계·광학적 설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제품을 성공적으로 빠르게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손목 스트랩이나 하우징에서 설계·소재 같은 중요한 광학 기계식 과제들뿐만 아니라 센서, 보호유리 간격, 유리 두께 같은 특정한 광학식 설계 고려 사항을 다룬다.
AS7000은 혈관의 확장·수축에 따라 혈액의 양이 변하는 것을 신호로 표현하는 광전용적맥파 신호(PPG)를 기반으로 심박수를 측정한다. 가공하지 않은 PPG 판독 결과를 제공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ams가 개발한 알고리즘에서 동작하는 디지털 프로세서를 통합했다. 이 알고리즘은 PPG 판독 결과를 디지털 HRM과 HRV 값으로 변환한다.
로날드 팅글 ams 최첨단광학솔루션사업부 바이오센서 수석 마케팅 매니저는 “노이즈를 줄이고 가짜 움직임을 보정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독자적 기술은 건강 모니터링과 피트니스 모니터링 시장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뤘다”며 “웨어러블에 건강·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하면서 더욱 신속한 제품 출시까지 가능케 하는 토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