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령화 사회가 지속적으로 고도화됨에 따라 은퇴 후 삶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의학의 발달과 함께 평균 수명이 증가했지만 은퇴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삶의 질적인 면에서의 윤택함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제 2의 삶’을 대비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은퇴 후 사회생활을 지속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나만의 기술’로 생업전선을 이어 나가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이에 국한되지 않은 전문 기술로 소득을 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늦공부 열풍’이 거센 가운데,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인가를 받은 이곳은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실시해 취업 준비를 서두르고 있는 젊은 세대들은 물론, 은퇴 후 새로운 직종으로의 전환을 요구받고 있는 세대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100%온라인 수강으로 진행되어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한 만큼 범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한 다양한 민간자격증 교육을 각 과목별로 진행해 수강생들에게 효율적인 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각 과목들은 학습방법에 따른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교육을 시작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돕는다.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어떤 영역에서 활동을 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는 만큼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자격증 취득을 돕는 ‘맞춤형 교육’이라는 게 지배적인 반응이다.
여기에 각 과목을 강의하는 담당 교수진들 또한 실제 자격증 학원 등에서 스타급 강사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이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학습 성취도 또한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측 관계자는 “취업 준비생들은 물론 은퇴 후 새로운 직장을 찾고 하는 이들에게 있어서 자격증 취득은 가장 중요한 ‘핫이슈’중 하나인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자격증보다 중요한 것은 실무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을 받는 것이며, 해당 자격증이 얼마나 쓰임새가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취득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그는 “민간자격증은 어디까지나 경력의 보조수단일뿐 전부는 아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직무와 관련된 지식과 노하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기본으로 직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면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능력을 계속하여 쌓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한시적으로 교육비 전액 지원과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globalcyber.net)에 회원 가입 시 추천인(쿠폰코드)에 ‘글로벌’를 입력하면 총 22개의 민간자격증과정에 대한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무료수강 과목은 다음과 같다.
#방과후지도과정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 아동요리지도사, 손유희지도사, NIE지도사
#심리상담과정 -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교양공예과정 - 폼아트지도자, 북아트교육지도자, 색종이접기지도자, 풍선아트지도자 , 클레이아트지도자, 종이접기지도자, 펠트공예지도자, 냅킨아트지도자, POP디자인지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