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벤처투자·M&A전략 CEO과정 개최

M&A 포럼 스페셜리스트 아카데미(원장 김동희)가 벤처 투자와 M&A활성화 정책 부응을 위 해 ‘제1기 벤처투자·M&A 전략 CEO 과정’을 오는 10월7일에 개강한다. 엔젤 투자와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벤처 투자 방법론을 비롯해 벤처 투자의 성공 사례를 조명하고 전략적 M&A관련 제반 지식과 사례를 공유하자는 취지다.

제1기 벤처투자·M&A전략 CEO과정은 지난 10여년간 M&A전문가 양성 과정의 대표 주자였던 M&A포럼의 M&A 전문 강사진과 함께AVA엔젤클럽에서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회장, 미국계 벤처캐피탈인 페녹스캐피탈의 유석호 한국 대표가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을 중심으로 투자 관련 강의를 진행한다. 다음 카카오에서 626억에 인수한 김기사, 게임개발사로서는 최초로 코스닥 상장시킨 ‘애니팡‘, 아이디어 하나로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326억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미미박스` 등의 성공 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실전과 사례를 겸비한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프로램은 강사진과 CEO가 함께하는 토론식 강의와 사례분석의 방식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수강생에게 실제 사례 위주로 진행한다. 교육을 주최하는 M&A포럼 스페셜리스트아카데미 김동희 원장은 “교육 과정은 전략적 M&A를 통한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사례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며 “엔젤 투자와 벤처 투자의 실제 성공사례도 곁들여 경영전략 측면에서 투자와 M&A를 융합함으로서 기업의 성장 경영과 벤처 투자 및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etnews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