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피자집 및 피맥전문점 창업, 젊은 감각을 내세워야 성공한다

맥주창업 프랜차이즈 ‘더피자’, 지속적인 메뉴개발 통해 꾸준한 변화 시도… 고객만족도 UP

소자본 피자집 및 피맥전문점 창업, 젊은 감각을 내세워야 성공한다

최근 외식업계에서 피맥(피자+맥주)이란 색다른 궁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식사 및 간식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아왔던 피자가 이제는 맥주 안주로도 인정 받고 있는 것. 실제로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피자와 맥주의 환상적인 궁합을 찾아 주점을 방문하고 있다.

피맥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매장이 인기다. 일반 피자전문점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퀄리티 높은 피자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피맥전문점 ‘더피자’가 대표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더피자’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호프집에서 판매하는 피자가 아닌 건강한 식재료와 특화된 레시피로 만든 건강한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조각 피자 판매를 통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더피자’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은 젊은 감각을 내세웠다는 것이다. 요즘 젊은 세대들은 ‘피자 한판’보다 ‘조각 피자’를 선호한다. 또한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내세워 캐주얼한 외식공간을 구현했는데, 이러한 부분은 젊은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를 통해 브랜드 특유의 젊은 감각을 내세웠다는 것도 성공포인트다.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치즈피자, 페퍼로니피자, 포테이토피자, 불고기피자, 고구마피자 등 누구나 즐겨먹는 피자와 새콤한 맛을 살린 하와이언피자, 달콤한 허니비피자와 같은 개성 있는 메뉴들을 선보여 새로운 것을 찾아 다니는 젊은 세대들에게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누텔라와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묘한 궁합을 자아내는 누텔라 피자 역시 ‘더피자’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다. 참고로 최근에 출시한 핫불고기 피자와 베이컨 머스타드 피자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자본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더피자’ 관계자는 “젊은 감각을 내세워 주요 타깃층이라고 할 수 있는 20~30대 남성, 여성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더피자는 맛과 품질, 가격, 분위기 등 모든 면에서 젊은 층을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창업시장에서는 특별한 경험과 기술이 없어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 모든 시간이 피크타임인 수익성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본사에서는 전문화된 교육과 물류시스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초보자도 전문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_ www.thepz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