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2015 국제 화장품 컨퍼런스(2015 International Cosmetic & Beauty Conference)’가 10월 20일 오후 2시 KTX 오송역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제2회 오송 화장품 뷰티산업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충북도내 화장품 산업의 국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K-뷰티의 지속적 글로벌화와 Big Asia’를 주제로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화장품산업협회에서 주관하며 화장품, 뷰티 산업의 최대 규모를 보유한 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충북과 국내 화장품 관련 기업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외국 전문가와의 교류의 장(場)으로 구성된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손석민 서원대학교 총장, 대한화장품협회 이명규 전무이사 등 각계각층의 유명인사가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며 글로벌코스메틱연구개발사업단 박장서 단장과 한국콜마 기술원 강학희 원장이 좌장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화장품 기업의 지원을 위해 세계 1위의 글로벌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 일본 지사의 Bouvier Delphine 매니저의 기조강연과 중국 화장품 Top 3에 속하는 중국 Proya cosmetic의 김한곤 연구소장의 강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또 인도네시아의 할랄 인증을 총괄하는 LPPOM MUI의 총괄책임자인 Lukmanul Hakim 소장의 인도네시아 할랄 화장품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 연구소 Puziah Hashim 박사의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과 인증 제도, 국제 할랄 인증원 이배화 이사의 중동 화장품 시장과 특징에 대한 발표로 할랄 시장을 대표하는 동남아와 중동 아시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후에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뷰티의 열풍을 지속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계속적인 시장 확장에 필수적인 중국 시장 진출과 관련된 내용을 아모레퍼시픽 임두현 박사가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화장품 소재 개발을 LG생활건강 이상화 부문장이 발표한다.
끝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세계적인 진출을 위해 충북화장품산업협회 이현용 회장의 충북을 중심으로 하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한 현황 분석과 다양한 제안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충북화장품산업협회의 이현용 협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인 할랄 시장과 충북 화장품 산업의 관계자들이 서로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화장품 산업이 국제 화장품 시장을 향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국 화장품 기업, 학계, 연구소 등 많은 관계자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2015 국제 화장품 컨퍼런스 일정표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