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전문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의 공인 중개사 전문교육사이트 ‘랜드스쿨’이 2016년 전강좌무료 서비스 ‘무크랜드’를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랜드스쿨에 따르면 무크랜드(MOOCLAND)는 성인교육 최초로 무크시스템을 도입한 서비스다. 무크(Massive Open Online Course), 즉 온라인 대중 공개강좌 서비스는 21세기 교육혁명으로 일컬어지며 전 세계적으로 수강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정부도 조만간 한국형 무크 서비스인 K-MOOC를 시범 서비스할 예정이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무크랜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수강료 걱정 없이 전 강좌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무료 강좌지만 강의의 품질은 프리미엄급으로 담아냈다. 기초 이론부터 기본이론, 테마특강, 핵심요약특강, 모의고사까지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해 최적화 된 9단계 학원식 강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10년 이상의 강의 및 저술 경력을 자랑하는 강사진들이 수강생들을 합격의 길로 이끌어준다.
수강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소셜 서비스인 ‘배움놀이터’를 통해 교수에게 바로 질문을 할 수 있다. 배움놀이터에서는 동료 수험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노하우 공유도 가능하다. 온라인 교육의 한계로 지적됐던 부분을 배움놀이터를 통해 해결한 셈이다.
강의 수강 후에는 모바일 형성평가서비스를 이용해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 완전학습에도 도움을 준다.
랜드스쿨 관계자는 “공인 중개사 수험생들은 무크랜드를 통해 확실히 새로운 학습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무크랜드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11월 10일까지 합격축하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는 수험생에게 50만원의 합격축하금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www.moocland.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