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나이가 찬 선남선녀들이 좋은 인연을 만나기 위해 다수의 결혼정보회사들이 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이를 미심쩍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신뢰도와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업체들의 숫자가 많아지면서 좋은 결혼정보업체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어렵사리 결혼정보업체를 골랐다고 하더라도 커플매니저를 잘못 만나 마음의 상처를 받는 경우도 적지 않아 성혼을 꿈꾸는 이들을 주저하게 만들고 있다.
그렇다면 커플매니저가 결혼정보업체를 찾는 이들을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노블레스 수현 백정숙 커플매니저는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 좋은 결혼정보회사는 어떻게 선택하나?
국내에는 수많은 결혼정보업체가 있다. 그러나 ‘메이저급’이라고 할 만한 업체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될 수 있는 한 영세업체보다는 메이저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 객관적 판단을 위해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결혼정보업체 소비자피해건수 현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소비자피해건수가 많은 업체들은 그만큼 좋지 않은 경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소비자피해건수가 많은 업체는 피해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다.
-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이란.
특별한 기준이랄 것이 있을까. 다만 일반 회원들이 많이 이용하는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할 것인지, 상류층 회원들이 이용하는 상류층결혼정보회사를 가입할 것인지는 기준을 가지고 알아보는 것이 좋다.
- 커플매니저 일을 하면서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는지.
사람을 직접적으로 상대하는 일인 만큼 회원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여러 분야에 대한 관심이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성향과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각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을 겸비해야 한다. 사람을 상대하다 보니 많은 회원들과 소통이 가능해야만 보다 빠른 성혼을 이룰 수 있다.
- 좋은 커플매니저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
글쎄. 사람을 판단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지 않나.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커플매니저가 가지고 있는 ‘역량’이라 하겠다. 때문에 커플매니저를 선택할 때는 되도록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계약을 하게 되면 계약 전 본인에게 약속했던 부분을 계약서에 기입하는 등의 이행을 해 주는지 따져봐야 한다.
- 마지막으로 노블레스 수현의 장점을 꼽는다면?
가장 많은 상류층회원이 등록되어 있는 결혼정보회사라는 것이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다. 품격 있고 퀄리티 있는 만남을 원하는 회원들에게 노블레스 수현만큼이나 확실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도 없다. 때문에 업계 처음으로 국제대회 오스카상이라고 평가 받는 ‘국제비지니스대상(IBA)’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국회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해 국내외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 아닐까.
한편, 상류층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www.isoohyun.co.kr, 02-540-4000)은 30대~40대 재혼정보, 만혼결혼정보, 유학파결혼정보, 기독교결혼정보, 부모님 전용 상담, 방문 상담 서비스 등 각 분야 특화된 전문 매니저와 무료로 상담할 수 있는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