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공개된 가운데 가수 에일리의 체중 감량법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2월15일 오전 방송된 SBS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는 에일리가 출연했다.
에일리는 "한 달에 10kg을 식단을 조절하면서 뺐다"며 "하루에 500kcal만 먹었다. 단백질 100g, 채소2컵, 과일 1개로 이뤄진 식단이었다"며 식단에 대해 설명했다.
MC 이영자는 "그게 하루?"라고 되물으며 놀라워했고, 에일리는 "내가 얼마만큼 뺄 수 있는지 한계가 궁금했다"고 말하며 여유로운 웃음을 보였다.
한편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가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공개됐다.
뱃살을 빼는 10가지 습관 중 가장 첫번째는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간식 시간을 갖는 것이다.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으므로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세 번째는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하는 것이다. 개인 접시는 과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식후 20분 정도가 있어야 뇌는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외에도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는 것,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는 것,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을 하지 않는 것,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 것,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는 것,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하는 것, 식사 습관을 고치는 것이 있다.
한편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소식에 네티즌들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나도 뱃살 빼겠어"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에일리 방법도 좋은데?"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나도 내년 여름엔 비키니를~"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운동 합시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