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라는 의료실비보험, 장기적 안목으로 선택하라!

필수라는 의료실비보험, 장기적 안목으로 선택하라!

기업뿐만이 아니라 개인의 자산관리측면에서 보았을 때 고정지출은 최대한 줄이고 현금보유량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추구한다. 그 중 선호하는 방법이 재테크 이다. 경제가 어려워지고 저금리시대가 되다보니, 은행권의 저축보다 안정적이고 수익률이 높은 쪽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경향 때문이다.

하지만 자산관리를 잘하여 자금을 늘려나가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건강에 대한 부분이다. 아프지 않더라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고 예방해야 하는 것처럼, 누구에게나 크고 작은 질병들이 발생하여 큰 비용의 지출을 부담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이 ‘의료실비보험’이다. OECD 국가중 연간 노동시간이 두번째로 높은 수준이라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불규칙한 식습관 및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실손보험, 실비보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늘어나는 의료비의 부담을 줄일수 있다.

온라인 보험몰 인카금융서비스의 ‘더조은보험’( www.더조은의료실비보험.com / 대표전화 080-408-7700 )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비갱신형실비보험, 실손보험의 가격비교는 물론 치료와 입원, 약제비용 등의 생활의료비의 부담을 어느 정도까지 지원해주는지의 ‘보장 형태’를 확인하여 실속있는 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전한다.

또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장기적인 안목으로 노후, 건강을 고려하여 ‘보험’을 일종의 재테크처럼 자산관리의 중요 요소로 보는 경향이 있다. 질병치료 등의 의료비의 큰 지출을 예방하고 퇴직후 경제활동이 어려워졌을시에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여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보험연구원의 자료에 의하면, 2014년 3월 기준 실손보험상품 가입자수가 3,403만명에 이르러 전 국민의 66.3%에 달하지만, 이에 따른 위험보험료는 3조 5천억원 수준으로 심각하다고 한다. 제 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할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여러 요인으로 보험료나 보장의 형태, 정부의 지원 등의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전하고 있다.

최근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높아짐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이 축소 되는 경우가 있어, 가입시 조건과 여러 항목들을 꼼꼼히 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아야 한다. 이처럼 보험료 인상이 예상되고 있어 가입자수가 늘고 있고 올해 안에 준비를 하는 것도 보험료를 절감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MG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한화손해, 현대해상 등 여러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히 얻고 싶다면 ‘더조은보험’ ( www.더조은의료실비보험.com / 대표전화 080-408-7700 ) 의료실비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각 상품을 비교하는 것도 좋다. 또한 전화뿐만이 아니라 온라인을 통하여 상담 받을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기가 수월해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