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산업용 기기 개발·계측 사업을 강화한다. 전략 제품 ‘인테그라비전’ 제품군을 늘려 산업용 기기 전원 분석 시장을 공략한다. 전담조직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그룹’도 신설했다. 신제품 출시와 조직 개편으로 하드웨어 기업에서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윤덕권)는 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원분석기 신제품 ‘인테그라비전 PA2203A’를 출시했다. 인테그라비전은 고정밀 전원측정기와 오실로스코프(신호측정기)를 통합한 장비다.
올해 초 출시한 ‘인테그라비전 PA2201A’는 가정·사무용 기기 설계·시험만 지원했다. 이번에 출시한 PA2203A는 4개 채널과 3상 전원 측정 기능을 갖춰 산업용 기기 설계·시험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산업용 기기는 가정용 기기와 달리 직류·교류뿐만 아니라 모터 등 구동기기까지 위상이 다른 3개 전원을 사용한다. 이런 3상 전원은 기존 2채널 제품(PA2201A)으로는 분석할 수 없다. 3~4채널로 동시 측정해야 한다. PA2203A는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제조기계 같은 산업용 기기 개발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3상 전원 대응을 위해 채널 수를 늘리고, 정확도와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기본 정확도(basic accuracy)는 오차율 0.05%로, 일반 오실로스코프보다 약 20배 정확하다. 16비트 분해능으로 정밀한 측정 작업을 지원한다.
경쟁 제품보다 두 배가량 넓은 12.1인치 터치스크린을 장착했다. 줄이기(pinch), 늘이기(zoom), 끌기(scroll) 기능을 터치로 사용할 수 있다. 전원 분석 결과를 수치와 시각 그래프로 동시에 나타낸다.
키사이트는 산업용 기기 시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조직도 개편했다. 제품별로 나눴던 부서를 크게 두 그룹으로 통합했다. 앞으로 키사이트 조직은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두 그룹으로 나뉜다.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그룹이 자동차, 에너지, 반도체 같은 산업용 기기 시장을 전담한다. 개별 제품이 아닌 솔루션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했다.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는 “하드웨어에 집중됐던 조직을 소프트웨어와 펌웨어,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조직으로 바꾸기 위해 약 1년간 준비했다”며 “서비스 역시 그룹 차원으로 승격해 솔루션과 서비스에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준영기자 songj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