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갸우뚱거리는 이유, 박민영 강아지 셀카 눈길 "고개를 돌렸네요" 공감능력 뛰어나?

개가 갸우뚱거리는 이유
 출처:/박민영 SNS
개가 갸우뚱거리는 이유 출처:/박민영 SNS

개가 갸우뚱거리는 이유

개가 갸우뚱거리는 이유가 화제인 가운데 박민영의 셀카가 덩달아 눈길을 모은다.



박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그렇지만 곧 화해를 하......고개를 돌렸네요 하아"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박민영은 당고머리를 하고 강아지를 안은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특히 박민영의 물 오른 미모와 반짝반짝 빛나는 투명 피부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개가 갸우뚱거리는 이유는 그들이 우리 인간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알려져있다.

개들의 측면에서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것은 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거나 공감을 시도하는 것으로 인간 역시 다른 이의 이야기 등을 들을 때 고개를 끄덕이는 것처럼 개들도 우리 인간의 감정을 인지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인간에게 자주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개들은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한편 개들이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또 다른 재미있는 이유로는 청력이 뛰어나긴 하지만 소리의 근원을 파악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개들이 소리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귀의 방향을 바꾸는 것으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