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핑 뷰티’ 자고 일어나면 달라진다

피부고민 해결 '골든타임' 뷰티케어 아이템 인기

‘슬리핑 뷰티’ 자고 일어나면 달라진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완벽한 피부를 자랑하는 스타들의 뷰티 팁은 무엇일까? 여배우들은 시상식과 각종 행사를 위한 진한 색조 화장과 불규칙한 생활 패턴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탄력 있고 화사한 피부로 미모를 자랑한다.

깨끗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화제를 모으는 여배우들이 입 모아 말하는 피부 관리 중 하나는 바로 수면시간을 활용하는 ‘슬리핑 뷰티케어’이다.



많은 여배우들이 밤 시간을 활용하는 ‘슬리핑 뷰티’에 집중하는 이유는 잠 자는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고자 함도 있지만 화장품을 어느 시간대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 또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밤에는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 노폐물 배출 속도가 낮 시간에 비해 빠를 뿐 아니라 외부로부터의 영양 흡수 기능이 높아진다. 특히 신진대사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더욱 활발해지므로 이때를 놓치지 않고 적절한 화장품을 선택해 꼼꼼하게 관리하면 피부 세포 활동을 극대화해 제품 간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단순하게 피부 숙면과 피부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는 효과 외에도 주름 개선, 장시간의 보습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강화한 슬리핑 뷰티 제품들도 눈에 띈다. 이에 잠자는 사이 피부에 고영양으로 손상된 피부 개선과 함께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슬리핑 뷰티’ 제품을 추천한다.

피부에 채워지는 진한 영양 ‘슬리핑 팩’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슬리핑 팩’은 간편하지만 피부에 영양을 집중 공급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슬리핑 팩을 사용하면 자는 동안 수분 손실을 막고 영양을 채워 아침에 만족스러운 피부를 만날 수 있다.

동인비의 ‘동인비초 오버나이트 마스크‘는 홍삼 유효 성분이 잠자는 사이 피부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줘 다음날 아침 한층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수면팩이다.

홍삼 발효 보습제의 진정효과로 유해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닦아낼 필요가 없이 수면하는 동안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쫀득한 제형이 피부결 사이를 촘촘하게 감싸줘 오랜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슬리핑 뷰티’ 자고 일어나면 달라진다

설화수의 ‘여윤팩’은 피부 친화 보습막과 한방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다음날 피부를 더욱 윤기 있게 가꿔주는 오버나이트 팩이다. 당귀, 석류 성분이 밤사이 피부 순환을 촉진해 안색을 밝게 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호두 추출물이 영양을 공급하고 상백피 추출물이 피부 처짐을 개선해 다음 날 아침 촉촉하고 쫀쫀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에르보리앙의 ‘슬리핑 BB 마스크’는 밤 사이 지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베이비 피부 효과를 선사하는 슬리핑 마스크다. 병풀, 황금, 감초, 캐모마일 등 한국의 허브 성분과 에르보리앙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산뜻한 포뮬러가 벨벳과 같이 보드라운 피부결과 탱탱한 볼륨이 가득 찬 피부로 가꿔준다. 주 2~3회 사용을 권장하며 피부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 안팎으로 느껴지는 깊은 탄력 ‘안티에이징 크림’

슬리핑 뷰티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항상 맑고 건강하게 지키키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 저녁에 리프팅 케어에 소홀하게 되면 낮 동안 피부가 받은 유해 환경 요소가 피부 노화를 더욱 앞당기기 때문에 리프팅 케어 제품으로 밤 동안 피부 탄력을 채워 넣는 것을 추천한다. 나이트 케어 전용 제품이 아니더라도 평소 사용하는 영양과 탄력에 효과적인 제품을 듬뿍 바르고 자면 슬리핑 팩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홍삼화장품 동인비의 ‘동인비진 크림’은 고농축 홍삼 활성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지친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고농도로 엄선된 홍산 사포님이 힘없는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생명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홍삼의 비방을 담은 뿌리 영양의 힘이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 준다. 풍부하면서 섬세한 고급스러운 사용감으로 부드럽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휘의 ‘에이지 리커버리 더 스타즈 크림’은 아기 피부에 많은 콜라겐을 구현한 베이비콜라겐과 특허 받은 기능성 성분인 주니퍼러스가 건강한 동안 피부에 가득한 별 모양의 피부패턴을 되찾아줘 어리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 주는 제품이다. 주니퍼러스™는 피부 속 베이비 콜라겐™을 더블 펌핑해 층층이 힘있게 쌓아 올리며 깊고 선명한 주름을 밀어내고 피부에 촘촘하게 빛나는 별을 띄워 준다.

멜비타의 ‘비오엑셀랑스 나투라리프트 나이트 크림’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탱탱한 피부로 가꿔 주는 나이트 전용 제품이다. 매일 저녁 세럼 사용 후 얼굴과 목에 골고루 펴 발라 주면 4가지 발아 새싹 복합체와 영양이 풍부한 시어버터, 피부를 팽팽하게 가꿔 주는 이브닝 프림 로즈 오일, 히비스커스 성분이 밤 사이 보다 촉촉하고 매끄러운 페이스라인을 완성시켜 준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