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식도 역류질환 원인
위식도 역류질환 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위장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위염, 역류성식도염 등에 이르는 위장병은 치료방법 못지않게 재발을 막는 식습관 관리가 중요하다.
식도와 위, 속 쓰림에 좋은 음식에는 양배추가 잘 알려져 있다. 양배추는 위장의 상처와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U와 함께 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매일 2~3회, 3주 정도 섭취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양배추의 경우 몸속 건강을 위해 자주 먹어야 한다는 점에서 잔류농약이 없는 친환경 농산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바쁜 일상생활 때문에 양배추를 매일 섭취하기 어렵다면 이를 가공한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위식도 역류질환 원인, 양배추가 좋구나" "위식도 역류질환 원인, 몰랐었어" "위식도 역류질환 원인, 건강을 잘 챙기자" "위식도 역류질환 원인, 위가 진짜 약한 것 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위식도 역류질환 원인은 하부식도 괄약근(lower esophageal sphincter; LES)의 일시적인 이완에 의한 것, 식도열공 헤르니아(hiatal hernia)와 같은 해부학적 결손, 하부식도 괄약근의 낮은 압력 등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