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보다 신축빌라, 허위매물 알아차리는 방법..

아파트보다 신축빌라, 허위매물 알아차리는 방법..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8개월 연속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다. 서울지역 아파트 거래량은 8955건을 기록해 조사를 시작한 2006년 이후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달 말까지 남은 기간의 거래량을 더하면 올해 8월 총 거래량은 1만 건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지속적인 전세난과 저금리 기조로 매매전환 수요가 이어지면서 아파트 매매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정부의 대출규제 방안으로 인해 발빠르게 매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현상은 아파트의 전셋값, 매매값 상승으로 이어진다.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치솟는 전셋값에 정부는 여러 대책을 쏟아냈지만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전셋값을 막지 못하고 실수요자들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최근 아파트 전셋값, 매매값을 벗어나 신축빌라로 내집마련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신축빌라는 아파트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면서 매매가는 상대적으로 낮아 내집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빌라 거래시 전문 직거래 를 통하는 것이 좋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오투오빌’은 “내손안의 빌라 직구 앱”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국내 최초 GPS를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 및 앱기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오투오빌’ 앱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모든 매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빌라 분양 매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오투오빌’ 공식 홈페이지( http://www.otovill.com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그럼 허위매물 근절을 통한 신축빌라 문의가 많은 지역은 아래와 같다.

※서울 지역으로는 강서구(화곡동, 화곡역, 염창동, 내발산동, 등촌동, 등촌역), 은평구(갈현동, 연신내역, 녹번동, 응암동, 신사동, 구산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동, 불광역), 양천구(목동, 신정동, 신월동), 금천구(시흥동, 가산동, 독산동), 동작구(상도동, 남현동, 사당동), 관악구(봉천동, 신림동), 구로신축빌라(오류동, 오류역, 온수동, 고척동, 개봉동, 개봉역), 서대문구(북가좌동, 홍제동, 홍은동), 마포구(서교동, 망원동), 영등포구 등이 있다.

※인천지역으로는 남동구(구월동, 만수동, 간석동), 남구(주안동, 숭의동, 도화동), 계양구(계산동), 서구(검암동, 당하동, 연희동, 마전동), 부평(부평동, 부평역) 등이 있다.

※강북지역은 강북구(수유동, 미아동, 번동, 우이동), 중랑구(면목동, 상봉동, 묵동, 망우동, 중화동, 신내동), 광진구(중곡동, 군자동), 노원구(상계동, 공릉동), 도봉구(창동, 쌍문동, 방학동), 성북구(하월곡동, 종암동, 정릉동), 동대문구(답십리동, 장안동, 제기동, 휘경동, 청량리동, 이문동, 전농동, 용두동), 송파구, 강동구(천호동, 성내동) 등이 있다.

※경기도 지역으로는 일산(덕이동, 탄현동, 대화역), 고양시(내유동, 관산동), 파주(야당동), 부천오정구(원종동, 오정동, 고강동), 원미구(역곡동, 심곡동, 원미동, 상동, 중동, 도당동, 춘의동), 부천소사구(심곡본동, 송내동, 괴안동, 소사본동), 의정부(가능동, 호원동, 의정부동), 김포, 군포, 안양(석수동, 박달동, 안양동) 등이 있다.

그렇다면 신축빌라를 살 때 허위매물 구분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오래된 빌라 전세가격보다 훨씬 저렴할 경우는 주의하자. 빌라 잔여세대나 특가가 아님에도 무조건 싼빌라 이면 가격을 의심해 봐야 한다. 둘째. 사진이 포토샵이 심하고 거실, 주방, 방사진이 매치가 되지 않을 경우는 의심해 봐야 한다. 사이트 관계자의 착오로 잘 못 올릴 수도 있지만 이 경우도 가격이 너무 싼 빌라라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 셋째. 집은 있는데 너무 가격이 저렴한 경우는 주택의 종류를 파악하자. 주택의 용도를 확인해봐야 한다. 근린생활시설이나 오피스텔의 경우 시세보다 낮게 가격이 책정된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업계에서는 현재 위치기반서비스를 적용한 회사가 없다. 로드뷰 기능까지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GPS로 허위매물 없이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빌라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