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 SW 중소기업이 ‘모든 것이 소프트웨어다(Everything is Software)’란 깃발 아래 한곳에 모인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5 우수SW전시회’가 다음 달 2·3일에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신SW상품대상 수상기업·SW자산 재개발 사업 참여기업 등 40여곳이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장이다.
NIPA는 지난해와 달리 참가 기업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 SW중소기업에 육성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해 우수 SW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중소SW기업을 대상으로 IR기회를 제공, 투자유치를 통한 국내 SW 산업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15명 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참가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투자자 대상 제품설명회’를 다음 달 2·3일 오후 1~5시 진행한다.
중소 SW 기업이 투자 유치에 앞서 준비해야 하는 투자유치 프로세스·투자유치방법·재무회계관리·투자 성공 및 실패사례 등을 소개하는 ‘중소기업 투자교육 세미나’도 오전 10~12시 갖는다.
NIPA는 ‘일대일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SW 기술거래 법률분야와 마케팅 현장에서 수년간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가가 기술거래와 마케팅 활동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안을 해소한다.
이밖에 실질적 구매 의사가 있는 수요 기업과 우수 SW 기업 간 구매 상담을 지원하는 ‘일대일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시회 기간 중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www.sw-expo.kr) 또는 운영사무국(02-2038-5962, info@sw-exp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