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텝스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영어공인시험 텝스(TEPS) 경향이 최근 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 이를 최적화 한 파고다어학원의 텝스 프로그램이 학생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텝스는 여타 공인시험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높고, 다양한 문제 유형을 이유로 고득점 확보가 쉽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파고다어학원 텝스 대표 강사인 정일상 강사(파고다어학원 텝스 팀장, 전 EBS 라디오 텝스 진행자)는 매월 출제되는 텝스 문제를 분석, 여기서 발견되는 일정한 패턴을 텝스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있다.
기본적인 영어 실력과 언어에 대한 감각적 접근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험 유형에 대한 이해와 기존에 출제된 시험 문제의 패턴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프로그램의 제시가 더 중요하다고 정일상 팀장은 강조한다.
파고다어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매월 제공되는 텝스 기출분석 자료와 특강 그리고 동영상에 대한 학생들의 신뢰도가 상당히 높으며, 현재 파고다 강남학원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텝스 보장반 및 심화반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밝혔다.
파고다어학원에서는 정규 프로그램 이외에도 전략특강, 모의고사, 그리고 사전 예약을 통해 개인 상담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텝스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참고할 만하다.
파고다어학원 텝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www.pagoda21.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