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앱 안에서 네이버 카페 접속" 네이버 `카페 SDK` 제공

네이버가 모바일게임사에 ‘네이버 카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게임에 적용 가능한 ‘네이버 카페 SDK’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앱 안에서 바로 네이버 카페에 접속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도록 돕는다.

"게임앱 안에서 네이버 카페 접속" 네이버 `카페 SDK` 제공

SDK가 게임에 적용되면 유저들은 게임 앱에서 실행 아이콘만 누르면 네이버 카페로 들어올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녹화하고 공유하거나 스크린샷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모바일 게임 특성에 맞게 가로 기본형 카페를 제공한다. 각 게임사가 카페 메인과 게시판, 실행 버튼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 편집 권한을 가진다.

네이버는 19일 역삼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게임사 대상 간담회를 열어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에 대해 소개하고 적용 모습을 시연했다.

유진우 네이버 g-link TF장은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공식 게임 카페 이용 시 게임 앱에서 이탈하게 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고민한 결과”라며 “게임 유저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게임사들도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에 관심이 있는 게임사는 ‘네이버 카페SDK_공식 지원센터(http://cafe.naver.com/navercafesdk)’에서 제휴 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