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주희 기자] 일본 대표 화장품 산업 박람회인 ‘COSME TOKYO 2016(국제화장품전)’과 ‘COSME Tech 2016(화장품개발전)’이 2016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COSME TOKYO 2016은 화장품 회사가 한자리에 모이는 일본 유일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로 이번에 4회째 개최를 맞는다. 이곳에서는 백화점, 전문점, 잡화점, 통신판매 업체, 헤어살롱 등의 화장품 바이어가 국내외에서 다수 참가하는 최근의 화장품 구매에 관한 협의가 활발히 진행된다.
화장품 브랜드, B2B 전문 기업 참가 무역 상담 진행
동시 개최되는 COSME Tech 2016은 올해로 6회째 맞는 화장품 연구개발, 기획에 특화된 국제 전시회다. 화장품 원료, OEM ODM, 용기, 패키지, 연구장비, 판촉제품, 화장도구 등 화장품의 연구개발과 상품기획, 마케팅, 판매촉진에 필요한 제품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전시회는 일본은 물론 해외 각국에서 다수의 화장품 업체가 모인 가운데 신규 원료와 패키지 등 최신 화장품 개발에 관한 상담이 이뤄진다. 또 OEM 업체도 다수 출전해 PB제품의 상품기획 상담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 연구개발에 관련된 전문 세미나와 아카데미 포럼도 함께 개최된다. 전문 세미나는 화장품 연구개발 사례와 시장 트렌드, 판촉 수법 등을 다루는 ‘화장품 개발 세미나’와 에스테틱 경영의 성공을 위한 카운슬링과 화장품 판매 포인트 등을 다루는 ‘에스테틱 경영 세미나’로 나눠 개최된다.
지난해 개최된 ‘COSME TOKYO 2014’에는 세계 37개국에서 500개 브랜드 화장품이 참가했다. 또 ‘COSME Tech 2014‘에는 세계 각국에서 541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2만754명이 방문해 활발한 상담이 진행됐다.
이때 개최된 기조강연회장에는 화장품 업계 등 1천435명이 참가해 최대 이벤트임을 증명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개최 실적을 웃도는 규모의 업체, 관계자가 참가하며 한국에서도 많은 참관자가 방문한다.
세계 2위 화장품 시장인 일본 도쿄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 참관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www.cosmetokyo.jp/en/)를 방문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코스인, 한국 대표 미디어 파트너 참가 `현장취재팀` 운영
코스인은 이번 COSME TOKYO 2016과 COSME Tech 2016 박람회에 한국 화장품, 뷰티 산업 뉴스를 대표하는 미디어 파트너로 참가하고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과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이번 박람회 기간에 현장취재팀을 구성해 생생한 기사보도를 할 계획이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