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 한국화장품(대표이사 이용준) 대표 브랜드 산심의 ‘명휘 루즈’와 최초 해양 브랜드 오션 ‘마린바디라인’이 2015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산심 ‘명휘루즈’는 한방 립스틱으로 옛날 부녀자들이 항상 몸에 지니고 다녔던 은장도를 모티브로 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용기 전면에는 여성적이며 고귀함을 나타내는 붉은색 기운의 보라색 보석을 중앙에 달아 립스틱에 함유된 대표적인 궁중보석 명휘단의 성분을 표현했다. 그 주위에는 주성분인 영약 산삼과 순연단을 그래픽화해 양각으로 입체감을 살려 제품의 성분이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했다. 명휘루즈를 바름으로써 여성의 아름다움이 한층 더 빛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 최초 해양 화장품 브랜드 오션의 ‘마린바디 라인’은 마린 컨셉의 바디 클렌징 라인으로 바다를 연상시킬 수 있는 푸른색의 메인 컬러에 유광 골드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감을 높였다.
파도와 바다식물을 형상화한 패턴을 용기에 전체적으로 적용해 화려한 느낌을 주었고, 중앙부분에 원포인트로 유광 라벨을 부착해 제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 중 하나이다.
특히 이번 산심 ’명휘루즈’와 오션 ’마린바디라인’의 팩스타상 수상은 브랜드 컨셉과 제품의 가치를 잘 나타낸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