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정한 경기가 계속되면서, 창업시장에서 심리적인 불안함이 만연되고 있다. 어제와 오늘의 상황이 다르고, 가까운 미래도 확신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불안감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기에 가장 현명한 창업방법은 단 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아이템을 선택해서 시작하는 것이다. 물론, 향후 시장가치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투자금을 빨리 회수해 손익분기점을 넘기고,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하다. 경기가 불안정한데, 투자금 회수까지 늦어지면 심리적으로 크게 위축이 되기 때문이다.
단 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프랜차이즈로는 참나무숯 화덕삼겹살전문점 ‘제주애한판’이 있다. 기존 고깃집과 차별화된 브랜드경쟁력을 통해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브랜드로, 투자금 회수가 빠른 시간 안에 이루어져 창업 시 보다 안정성과 지속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익성의 비결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산 최상급 돼지고기를 비롯해 국내산 프리미엄 생고기만을 사용하고, 전통 참나무 숯을 이용한 화덕에서 초벌구이를 해서 풍미를 높였기 때문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외식장소를 선택할 때 ‘품질’을 1순위에 둔다. 이러한 부분을 확실하게 만족시키고 있다.
돼지고기 이외에도 쇠고기 스테이크, 항정살, 가브리살, 수제 소시지, 돼지 껍데기 등 메뉴가 다양하고,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도 인기비결이다. 퀄리티, 가격, 분위기 등의 면에서 월등하게 압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더불어 고기 공급부분에 있어서는 본사가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저렴한 가격으로 각 가맹점에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따라서 판매 대비 마진율이 높고, 시장변동으로 인해 식재료 가격이 크게 상승해도 가격안정화를 기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장기적인 운영에 큰 역할을 한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제주애한판’의 관계자는 “창업비용에 거품을 제거했다는 것도 단 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비용의 거품을 줄였는데, 이러한 부분은 창업 접근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은 대부분 빠른 시간 안에 투자금을 회수했고, 더불어 오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안정된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문의_www.제주애한판.kr / 1644-6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