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고면서 직구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은 매년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로 올해는 11월 27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2시경부터 시작된다.
직구족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가격 비교 사이트로는 넥스태그(www.nextag.com)가 꼽힌다. 상품명을 입력해 검색하면 가격이 저가부터 고가까지 차례로 나온다.
카멜카멜카멜(camelcamelcamel.com)에서는 아마존에서 파는 모든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상품 URL을 복사하거나 제품명을 입력하고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해당 기간 상품의 최저가와 최고가를 보여준다.
아마존은 가격 변동이 심해 1분 단위로 가격이 바뀌는 경우도 많아 이러한 가격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
구글 쇼핑(www.google.com/shopping)은 구글이 아마존에 위협을 느끼고 쇼핑 검색을 강화하고자 만든 가격 비교사이트다.
상품을 입력하면 미국 내 다양한 쇼핑몰의 판매 가격 정보가 나온다.
이 밖에도 bizrate.com, pricewatch.com, pricefight.com 등 다양한 가격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알뜰한 쇼핑에 도움이 된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정보만 모아 제공하는 사이트(blackfriday.com, blackfriday.bradsdeals.com, blackfriday.fm 등)도 있다.
사고 싶은 상품을 검색하면 해당 제품을 세일하는 쇼핑몰과 판매 가격을 알려준다.
짧은 시간만 할인 판매 하는 반짝 세일인 `핫딜` 정보는 bradsdeals.com, dealspl.us, slickdeals.net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 등 고가 가전제품이 핫딜로 싸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많은 인기 쇼핑몰이 신규 가입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쇼핑몰에서 물건값 결제는 현지 통화로 하는 게 좋다.
원화로 결제하면 `원화→현지통화→원화`로 환전하는 과정을 거쳐 환전 수수료가이중으로 부과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