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인터넷 출시와 국내 통신서비스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인터넷 가입 통신사간의 고객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서울에 사는 직장인 임모씨(32세)는 사용하던 인터넷이 만기가 되어 가입업체를 찾고 있던 중 지인의 소개로 공식인터넷 가입비교센터에 대한 정보를 얻어 새롭게 인터넷을 설치 할 수 있었다.
임씨는 상담을 받으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결합상품에 대한 정보를 친절히 소개받고 부담스럽게만 느껴졌던 통신비를 매달 만원 가까이 할인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통신을 이용하고 있다면서 왜 이제껏 결합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하고 사용하지 못했는지 너무 아쉽다며 주변 가까운 지인들에게 정보 알리미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가입자들은 인터넷 뿐 아니라 휴대폰, IPTV, 인터넷전화까지 이용하며 통신비용을 지출하다 보니 그 금액이 부담스럽다고 느낀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렇다면 현명하게 인터넷 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소비자가 우선적으로 꼼꼼히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하고 인터넷 가입사은품에 현혹되지말고 인터넷 가입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게 오히려 이득` 이라고 말했다.
인터넷결합상품을 살펴보면 KT의 `올라잇` 상품은 KT모바일 이용자 3명이 결합하면 인터넷비용이 무료가 되고, SK브로드밴드에는 가족 3명이 모이면 인터넷요금이 무료가 되는 `SK온가족` 무료상품이 있으며, 엘지유플러스에는 무료는 아니라도 최대 1만1000원까지 할인되는 `한방에요`(한방yo) 상품 등이 있다고 한다.
초고속인터넷 가입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전국대표번호 (1688-0804)를 통해 가입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