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대출 무료 비교상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인기

주택대출 무료 비교상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인기

금융위원회는 가계부채 관리방안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발표시기를 미뤘다. 국토교통부 한 관계자는 "기재부가 금융위에 대책의 수위조절을 주문하면서 발표시점이 미뤄진 것으로 안다"며 "시장에 미칠 영향을 좀 더 세밀하게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제는 이 같은 대출규제가 부동산 경기를 급랭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메르스와 가뭄 등으로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부동산시장까지 꺾이면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은 이미 혼란에 빠진 듯 하다. 내년부터 규제가 강화가 예상되는 만큼 내년에 은행에서 빚을 내 집을 마련하려고 했던 수요자들 입장에선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으며, 주택 구매 일정을 올해 안으로 당기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정부의 관리대책의 핵심은 그 동안 이자만 내다가 원금을 한꺼번에 갚는 가계 빚을 내년부터 원금과 이자를 바로 갚음과 동시에 상환능력 심사도 강화되는 등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가 한층 까다롭게 한다는 것이다.

가계 부실을 막기 위한 대책이지만 그간 부동산 부양 정책으로 어렵게 살아난 부동산 시장이 또다시 침체될 거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실 수요층의 아파트 구매가 힘들어진 만큼 시장 이탈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문가를 통해 최저금리 상품을 비교하고 상환능력에 맞게 대출조건을 조절한다면 해법을 찾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뱅크-몰( www.bank-m.co.kr )사이트를 이용하면 모든 은행별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한 신규나 갈아타기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여러 은행에 개인정보를 남길 필요가 없으며, 개인의 민감 정보 전혀 없이도 약 5분간의 간단한 상담이면 원하는 조건이 가능한 은행을 찾을 수 있다. 상담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 상담 절차 및 진행 >

1.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접수나 대표번호를 통한 상담접수

2.전문상담사 배정 및 기본사항 체크

3.시중은행 상품 비교

4.은행 방문

이처럼 간단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의 경우 뱅크-몰( 대표번호: 070-8796-6000 )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