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일 오후 1시, 서울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5’가 열리는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3층)에서 애니메이션 ‘매직어드벤처-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의 투자협약식 기념 셀러브레이션 데이가 열렸다.
2016년 2월 설 연휴 특별 편성 및 7월 KBS를 통해 정식 방영될 예정인 ‘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의 투자협약식 및 기념 셀러브레이션 데이는 제작사인 ㈜홍당무(대표 강호양, www.hdmoo.com)의 주최로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공동 제작사인 스튜디오더블유바바(대표 이홍주) 및 KBS, 교보문고, 이퓨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 투자사 및 관계사 등이 모두 참석했다.
올해 KOCCA의 가족용 애니메이션 본편 지원과 SBA의 상품화 개발 지원 사업의 지원은 물론 지식문화기업 교보문고㈜와 영어교육 출판사 ㈜이퓨쳐의 투자를 처음으로 이끌어 내 업계의 관심을 모은 ‘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영어학습만화 ‘매직어드벤쳐’를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정통 판타지 어드벤처 장르로 국내 및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의 OST도 일찌감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완성도 높은 탄탄한 내용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매료된 한류 인기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Key)’가 적극적으로 메인 주제곡 보컬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업텐션, 카라, 레인보우의 음반과 영화 및 드라마 OST 작업을 도맡아 온 Producer Team MGMZ 소속 허윤원 음악감독이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OST를 만들어냈다.
‘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는 그 동안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하고 독보적인 기법을 바탕으로 아동뿐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가족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및 글로벌 마켓 공략은 물론 투자사인 교보문고, 이퓨쳐와 2차 콘텐츠 생산 및 캐릭터 상품 개발도 적극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작사 관계자는 “이번 투자협약식 및 셀러브레이션 데이는 내년 방영 예정작 중 가장 기대되는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의 국내 및 해외 흥행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었다”라면서 “‘매직어드벤쳐-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가 한류 애니메이션의 파워와 위상을 입증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