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이나 재수학원은 강사들이 얼마나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에 집중하며 밀접하게 지도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원장과 학과 강사 모두가 학생들과 함께 기숙해 많은 학부모가 믿고 맡기는 대표적 경남재수학원이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의 김향돈 원장은 30년 이상의 대입지도 경험으로 많은 재수생들의 목표를 이뤄낸 바 있으며 강사들은 서울, 수도권 출신으로 학생들과의 공동기숙을 통해 밤늦은 시간에도 학생들의 질문을 해결해준다. 이러한 공동기숙 방식은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학습방식이라 할 수 있다.
학원에는 또 24시간 남녀 사감교사가 상주해 학생들의 생활을 꼼꼼히 관리해주며, 최신 시설과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최상의 면학 분위기를 유지해준다. 아울러 학원 주변에는 아무런 유해시설이 없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며 휴가 일정은 최소한으로만 실시해 학습 연속성을 보장한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교육 커리큘럼과 시스템이 다른 프랜차이즈 학원들과 차별적으로 짜여있어, 좀 더 전문화되고 선도적인 교육방식을 원하는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경남기숙학원임에도 불구하고 이곳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을 찾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2013 교육기업대상 대입 재수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만의 수준별 반 편성 지도가 대표적으로 다른 부산기숙학원, 부산재수학원들과 차별되는 점이다. 학생 입교 시 각 과목별로 테스트를 진행해 본인 수준별로 반이 편성되는데,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은 정규 수업 이전 엄격한 일대일 개인지도를 받으며 탄탄한 기초부터 쌓기 위한 맞춤 학습을 받게 된다. 테스트에서 높은 성적을 받은 학생들은 또 그에 맞게 더욱 강화된 예습과 수업, 반복지도를 받게 된다. 이어 수능 3개월 전에는 학원생 전원이 심화반에 편성돼 명문대 합격을 겨냥하는 학습지도를 받는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의 학습방법은 스파르타식 예습, 수업, 복습으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원장이 직접 학생들의 성적을 관리해 부족한 과목은 담당 강사에게 지시해 무료로 특강을 실시한다.
매월 학습계획에 의한 학습 내용을 매월 말일 확인시험을 통해 점검하는데, 수험생이 이를 통과하면 원장은 다음 달 학습계획을 수립해 공부시키고 불합격한 학생들은 상주 교사들의 도움을 받아 일부는 재학습계획을, 나머지는 새로운 학습계획을 수립해 학습시키는 식으로 철저한 학습관리가 이뤄진다.
또한 모의고사는 매월 2회를 원칙으로 실시하되, 그 실시 날짜는 학원의 학습에 지장이 없는 요일로 변경해 실시하며 모의고사 성적으로 원장과 상담해 학습방향을 제시한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진학전략에서도 선도적인 모습을 보인다. 4월부터는 대상자에 한해 목표대학을 정한 다음 그 대학에 맞는 수시전형을 위한 논술수업을 병행해 수시전형에도 철저한 준비를 갖춰주며 입교 즉시 수험생은 학원으로 주소를 이전해 학원 인근에서 수능을 실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공백이 없도록 한다. 또한 수능 성적표 발표 후 4일째부터 원장이 직접 학생 개인별로 진학 상담을 실시해 정확한 대학 선택을 돕는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재수 대비를 위한 2016 재수 선행반, 2016 재수 정규반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문의는 홈페이지(www.scoa.co.kr)와 대표번호(055-585-5003)를 통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학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김향돈 원장은 `학부모들이 믿고 맡겨주시는 만큼 학생들이 고득점을 받고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루하루 온 힘을 다해 자식처럼 지도하겠다`면서 `모든 선생이 학생들과 수능 날까지 함께 숙식하며 책임지고 철저하게 학습과 생활을 지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